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상승, 두나무 미국 상장설에 주가 강세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 운용 회사입니다.

현재 에이티넘인베스트는 4개의 투자조합, 약 1조 1199억원 정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약 30개의 기업에 투자 완료하였습니다.

이 중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가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와 마찬가지로 코인거래소들은 벤처 투자기업의 돈을 출자 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의 지분은 에이티넘인베스트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흔히 아는 우리기술투자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최근 주가 강세에 있으며, 상한가도 두 번 올렸습니다.

현재 주가는 6,650원이고 거래량은 5,800만 주를 넘겼습니다.

전일 거래량도 130만 주를 넘겼습니다.

 

상한가는 이전에도 한번 올린 적이 있죠.

요즘 코인 강세라 우리기술투자든 에이티넘인베스트든 주가가 상당히 좋은 행보를 보입니다.

코인판의 열기가 끊이지 않으면 주가 움직임은 좋을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거래소 제공하고 수수료를 얻는 것만큼 거저먹는 사업이 없죠.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상승, 계속된 주가 강세와 상한가 이유는?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벤처투자회사입니다.

손익계산서에 나오는 영업이익률과 매출액은 투자한 회사의 매출액에 따라 관계기업 투자이익으로 측정되는 것이겠죠..

 

30개의 회사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 투자는 2017년과 2020년 매출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투자기업의 매출이 증가한다 하더라도 이렇게 가파르게 증가할까요?

상한가의 이유는 일반 투자이익 외의 이유가 있습니다.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가 미국에 상장한다는 설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두나무 주식회사는 가상화폐 업비트 뿐만아니라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도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입니다.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의 상장 소식에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 외에도 우리기술투자나 그 외 다른 벤처투자회사들도 일제히 상승세를 달립니다.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의 미국상장을 촉진한 것은 미국 코인베이스의 상장 때문도 큰 것 같아요.

에이티넘인베스트의 재무정보는?

 

 

 

에이티넘인베스트의 재무정보입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를 갖고 있는 만큼 2018년에 매출액이 큰 폭으로 줄었습니다.

2018년에는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가상화폐 거래소를 모두 폐쇄한다 하였던 때였습니다. 

 

 

2018년에 영업수익이 쪼그라진 모습, 2019년에도 영업이익률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다시 영업수익이 오른 모습.

2021년 대코인의 시대가 연말까지 간다면 손익계산서 그래프는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벤처투자기업이니 자본비율이 높은 것은 당연한 것이고요.

부채비율을 보여주지 않고 자기자본비율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가상화폐 시장은 식을 것 같이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부동산 가격이 내려가지 않으면 가상화폐를 계속할 것 같아요.

두나무 주식회사(업비트)의 미국 상장이 완료된다면 이 회사에 투자한 벤처투자기업들의 주가가 기대됩니다.

 

 

(이 글은 주식 매수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