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국도화학 종목 분석, 에폭시수지 주력산업 화학주, 차트분석

 

[국도화학]

국도화학은 1972년 설립되어 에폭시수지, 경화제용 수지 등을 생산하는 화학 기업입니다. 주력인 에폭시수지는 전기전자, 우주항공, 도료나 토목건축 등 전사업 분야에서 쓰이는 고기능 원자재라고 합니다.

현재 60여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에폭시수지 국내점유율은 65%가 넘는다고 합니다.

 

 

국도화학은 국내 에폭시수지 65%를 점유하며 전세계적으로도 에폭시수지에 대한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에폭시수지는 둘 이상의 에폭사이드 작용기를 말단으로 하는 고분자로 금속재료 접착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열성, 전기절연성, 금속 접착성 등 경화 후 물성이 우수하여 광택 코팅, 접착, 도료, 반도체 패키징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원자재인 듯..

 

 

국도화학의 현재 가격은 67,700원입니다.

거래량은 27,825 주로 상당히 낮은 수치입니다. 분명 좋은 회사이긴 한데, 항상 이런 회사는 거래량이 안 터지는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소폭 상승하여 전일 종가와 제법 차이가 나는 모양입니다.

 

국도화학 종목의 재무제표

 

 

국도화학은 거래량만 많이 나와준다면 상당히 매력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무제표가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3,900억 정도 규모입니다.

최대주주가 조금 신경 쓰이는데요.

 

신도 케미칼이 1위 주주인데 24%의 지분율 밖에 가지지 않고 있습니다.

2위 주주는 니폰 스틸 케미칼로 일본계 회사 같은데요. 22%의 지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1위 주주가 30%의 지분율도 가지지 못한 것은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PER은 10.66 정도로 코스피 평균보다도 낮고, 코스피 화학 평균보다는 훨씬 크게 하회합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가 한 번도 난적 없는 성과입니다.

부채비율이 최근 상당히 늘어 95%에 가까운 비율이 된 것은 아쉬운 일입니다.

유보율은 1800%가 넘는 수치로 현재가치는 4,900억 정도로 판단됩니다. 현재 시가총액이 상당히 저평가되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ROE는 최근에 높아져 두 자릿수를 나타냅니다. 현재 저 PER, 고 ROE 수치로 상당히 매력 있는 주식으로 보이고 있죠.

 

국도화학의 차트분석

 

 

국도화학의 차트는 과거로 많이 당겨 봤을 때 그래도 죽은 주식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렇다고 상당히 역동적이라 보기도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찍은 고점이 최대 고점이네요.

 

70,000원을 지지선이라 보기도 참 애매하네요.

과거 2년 동안 7만 원이란 선을 한 번도 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재무제표는 상당히 좋다고 느껴지나 시장의 관심을 얻지 못하면 오르지 않는 것이 한국 증시의 특징이라...

투자하기에는 망설여지는 종목입니다.

 

국도화학 최근 이슈

국도화학의 이슈는 최근 유상증자 소식이 있다는 것.

유상증자는 대부분은 악재로 통하죠.

유, 무상증자 소식은 잠시 보류해 두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