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롯데케미칼 추가매수, 상승중인 국제유가(2021.11.09.)

 

롯데케미칼 주가는 220,000원이 붕괴하면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석유 화학 제품 제조 및 판매하는 업을 주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LG화학과 같이 한국에 손꼽히는 화학기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수소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고, 재활용 플라스틱 생산 등 ESG 관련 많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240일

260,000원이라 생각했던 1차 지지선 붕괴후 240,000원이라 생각했던 2차 지지선도 붕괴.

오늘 현재 평단가 대비 -20%를 돌파하여 목표 투자금액의 1/3을 추가 매수하였습니다.

최근 여러 증권사들이 롯데케미칼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으며, 36만원에서 27만원까지 목표주가는 내려왔습니다.

 

현재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많이 있을 텐데,

유가가 떨어지지 않는 이유가 클 것 같습니다.

유가가 부담스러운 정도이니 원가가 상당히 올라가 당연히 마진은 적을 수밖에 없는 구조로..

유가가 내려오지 않는 이상 천장이 막힌 듯이 오르기가 힘들 것 같아요.

 

kodex 원유선물 enhanced(H) 240일

원유 가격은 추세가 아직 꺾이지 않는 상황.

휘발유 값도 1800원을 넘었습니다..

롯데케미칼의 재무제표는 상당히 좋은 듯한데요.

특히 PBR이 1이 채 되지가 않아요.

이는 현대차 등 회사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런 기업들이 한국에서는 상당히 많습니다.

 

 

한국은 제조업 중심 수출국가로 글로벌 경기를 많이 탈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장부가치 중심으로 너무 하방을 하지는 않는 것으로.. 지금까지는 그랬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계속하여 증가하는 추세이고 PER은 추정치가 5배가 되지 않습니다. PBR은 0.52로 상당히 낮아져 있는 상태입니다.

 

kospi 240일

요즘은 코스피 지수 상황 자체도 상당히 좋지 않은 편입니다.

전고점 대비 11% 내려온 상황이라 거의 모든 우량주들이 잘 오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아마 선제적으로 한국이 먼저 금리를 올리며 인플레이션에 대응했고, 이로 인해 많은 외국자금이 유출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정기를 거쳐 다시 시장지수가 오르고 화학 섹터도 오르길 바라며, 롯데케미칼도 다시 전고점을 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