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코웨이 실적호조 기대, 코웨이 주가 최근 점진적 상승세

 

[코웨이]

코웨이는 1989년 창립이래, 1998년에 혁신적인 정수기나 공기청정기 등 렌탈하는 비즈니스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회사입니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 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 가전제품 전문 기업입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에 이어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렌탈 서비스 제품을 점점 확대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을 5개 가지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국내 환경 가전제품 렌탈 업계에서는 1위이며, 유가증권 시장 상장. 주가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 렌탈 사업이기 때문에 경기를 타지 않아요.

현재 코웨이의 주가는 80,000원입니다.

 

 

코웨이는 최근 5월 한 달 동안 상당히 올랐습니다.

거래량은 평소 그대로입니다.

특정 테마로 오른 건 아닌 듯한데요.

최근 점진적 상승은 어떤 이유일까요?

 

코웨이 최근 점진적 상승의 이유는?

 

 

 

코웨이는 여러 나라에 해외법인을 두고 영업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3% 증가했는데요.

실적 개선의 원인은 해외에서 성장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동남아 지역에서 중저가 정수기 렌탈이 활발하다고 하는데요.

 

 

미국 법인 매출도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미국 법인은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자그마치 121%나 증가하여 상당한 실적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동남아 지역의 성장세가 가팔라 동남아 지역 비즈니스는 코웨이 실적 향상에 상당한 기여를 계속적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최근 점진적인 주가 상승은 해외 렌탈 서비스 성장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5월1일부터 23일까지 20%나 꾸준히 상승할 정도입니다.

실적호조 기대로 인한 주가 상승은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모래성 같은 느낌은 아니죠.

 

코웨이는 탄탄한 기업임과 동시에 배당도 많이 주는 기업인데요.

코웨이의 배당금을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로 확인

삼성전자와 함께 분기배당을 주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미국의 IR을 보면 배당수익률은 연단위로 표기하는데, 한국의 전자공시 시스템은 그냥 그 당시 배당을 주는 시점으로 배당수익률을 측정하는 것 같습니다.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주당 800원으로 분기마다 주는데요.

매 분기마다 1%씩 주면 근 4%의 연배당 수익률인가요?

상당히 많은 배당금입니다.

한국에서는 몇 안 되는 배당금 잘 주는(주주환원을 잘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코웨이의 재무정보는 어떨까요?

 

 

PER 14.58 이면 시장 평균에 비해 괜찮은 것 같고요.

업종 PER 107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거품 낀 종목이랑 업종이 같이 묶인 것 같습니다.

 

 

코웨이 ROE는 2020년 12월 기준 31.5%로 렌탈 서비스라 자기자본 순이익률이 상당히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환경제품 렌탈 기업이기도 하고, 경기도 잘 타지 않는 기업으로,

장기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분들은 상당히 좋아할 만한 종목입니다. 장기투자를 할 수 있도록 배당도 많이 주는 편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