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성도이엔지 산업설비 시공업, 주식 분석

성도이엔지는 하이테크 산업 설비 분야에서 엔지니어링, 시공, 시운전, 유지보수 및 사후관리까지 토탈 턴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여러 가지 산업설비의 시공사업을 해주는 회사입니다.

화학공학 플랜트 시공, 발전 설비 시공 등을 주업으로 영위하며, 반도체 설비 시공도 합니다.

 

 

하지만 2020년 사업보고서를 보면 수주를 따온 업체에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는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반도체 수혜주로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이테크 산업설비로 수주를 받아온 곳은 삼성 바이오로직스이며, 대개 물류센터쪽 수주가 많았습니다.

 

 

성도이엔지의 주가는 6,690원이며 시가총액은 약 1,035억원 정도입니다.

코스닥에 상장되어있으며, 재무제표 상태도 그다지 나쁘지 않은 상태입니다.

특히 올해들어 부채비율을 크게 줄였다는 것이 기대할 점입니다.

 

성도이엔지의 당기순이익은 2019년에 크게 적자가 나왔었습니다. 2020년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왔습니다.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도 나쁘지 않은 편이며 부채비율이 상당히 줄었습니다.

유보율은 2900%가 넘으며 현재가치는 시가총액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성도이엔지의 재무제표는 유동비율도 충분하고 안정적인 편입니다.

2020년부터 부채비율을 상당히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성도이엔지의 일봉으로 볼 때 지지선은 5,500원으로 보입니다. 2021년 1월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 3월과 4월에 거래량을 동반한 양봉이 나왔습니다. 이후 2차 지지선은 6,000원으로 보입니다.

지지선, 저항선은 라운드피겨가격으로 산정합니다.

 

2021년 7월 6일에 대량 거래량을 동반하여 고점 8,300원까지 갔으나, 대량 매도로 인해 다시 7,000원대 선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이후 조금 하락하긴 하였으나 다행히 거래량을 터지지 않은 상황.

2021년 7월 6일에 비해 계속하여 거래량은 미미한 수준이며 이전 양봉의 50%까지 내려오지도 않은 상태로 보입니다.

 

성도이엔지의 주봉으로 볼 때 추세도 상승 추세로 보입니다.

저점이 내려오지 않고 계속하여 오르며 지지선을 긋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거래량을 동반한 음봉이 나올 때까지 매수할 계획입니다.

 

사업보고서상 특이사항

현재 계열회사 성도건설 유한공사는 중국 흑룡강성 대경 시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도이엔지는 2016년 중국 반도체 공장에서 일어난 화재에 대해 중국 보험사 4곳으로부터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는 것에 피소를 당한 바, 2021년 1월 서울 고등법원이 당사 일부 패소 판결에 관해 상고장을 제출하였으므로 소송이 아직 마무리된 상황이 아닌 것은 지켜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2021년 1월에 일어난 일이라 주가가 이를 반영한 거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