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SBI 인베스트먼트 거래량 증가, 상한가 뭐하는 회사인가

SBI인베스트먼트가 거래량 증가와 동시에 상한가를 말아 올렸습니다.

 

SBI 하면 역시 일본계 기업이라는 것은 기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 아는 사실인데요.

 

 

이 회사는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6년 11월 2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러니까 벤처캐피탈 회사예요.

 

 

SBI 인베스트먼트 이 회사가 벤처캐피탈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고 하네요.

 

주요 사업분야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투자조합 결성, M&A 등입니다.

 

손익계산서상 영업이익은 좋아지고 있습니다. 2020년에 잘해나갔으면 지금도 괜찮겠죠?

 

 

재무상태표 상 재무상태도 나쁘지 않습니다.

 

자기자본 비율도 2018년 이래로 꾸준히 오르고 있는데요.

 

이 회사는 2018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어쨌든 궁금한 것은 왜 거래량이 폭발하고 상한가를 쳤는가 인데요.

 

뉴스에는 폭등의 이유가 이런 이유로 나옵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별 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어요. 위험한 투자를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증권사나 투자자문사의 전문가에게 자금을 맡기시는 게 좋습니다.)

 

 

 

코인 때문이라는 것...?

 

요즘 코인 시장이 너무 많이 오르고 있죠.. 한방 인생역전 소문도 많이 들리고요..

 

이런 소식들로 SBI 인베스트 뿐만 아니라 우리기술투자 등 주식들도 상당히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정말 이런 시장을 보면 반반 확률을 걸고 들어가고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