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플러스의 거래량이 3,100만을 넘기며 상한가를 냈습니다.
애니플러스 주가는 현재 3,500원으로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애니플러스는 이름 그대로의 회사입니다.
애니메이션을 핵심 콘텐츠로 방송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VOD 사업, 극장판 애니메이션 보급사업, 전시 이벤트 사업, 드라마 제작 등 콘텐츠 관련 사업으로 다각화를 진행 중입니다.
애니메이션 굿즈 같은 것도 아마 판매를 하겠죠.
그렇다면 이제 와서 애니플러스는 왜 상한가를 기록하며 오르는 걸까요?
코로나가 장기화되어 오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콘텐츠 시청을 많이 한다는 말이죠.
하지만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등 막강한 경쟁사들이 많은데 뒤늦게 코로나를 이유로 많이 오른다는 게...
애니플러스의 홍콩 진출로 인해 가시청 가구수가 1400만 돌파했다는데요.
이것도 한 가지 호재가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얘기는 작년 말에 이미 나왔던 얘기거든요.
애니플러스 주가 최근 급상승에 관련된 기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 무엇 때문에 올랐는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정치 테마 기사도 없던데...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유추해 보자면
애니플러스 주식의 주가 상승 요인
콘텐츠 하나의 대박이 아닐까 싶어요.
귀멸의 칼날은 일본 총리도 감명 깊게 봐서, 국회연설에서도 '전집중의 호흡' 같은 소리를 할 정도로 일본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고, 북미에서도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크게 흥행을 누렸죠.
한국 넷플릭스에서도 상위권에 안착, 여러 패러디까지 많이 나올 정도로 많은 흥행을 하였습니다.
귀멸의 칼날 2기에 애니플러스가 관여한다는 말이 있는 것 같아요.
애니플러스가 한일 동시 방영 채널이다 보니 그런 거 같습니다.
애니플러스 주식의 재무정보
그렇다면 애니플러스 주식의 재무정보는 어떨까요.
역시나 영화관 개봉이 안되던 2020년은 매출액이 엄청나게 떨어져 있습니다.
코로나는 콘텐츠 회사에 득이 되기도 하고 독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투자를 많이 받아서 인지 부채비율은 상당히 낮아지고 자본은 상당히 증가하였습니다.
경쟁사들과 규모면에서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
스튜디오 드래곤 코로나 사태 당시 참 많이 언급되던 회사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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