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아이진 주가 mRNA 백신 임상 계획에 급등, 아이진 상한가

 

[아이진]

아이진은 2000년에 설립된 바이오 회사로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을 합니다.

아이진은 단백질 체학 기반의 허혈성 질환 치료제, 면역학 연구로 확립된 아이진 고유의 면역보조제를 활용한 각종 성인용 프리미엄 백신도 활발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이진은 주로 노화로 인한 삶의 질이 저하되는 것을 개선하는 연구 개발을 하며, 노인성 질환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각종 신약과 예방 백신, 진단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아이진은 2013년 코넥스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에 이전 상장하였습니다.

2017년부터는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늘 아이진은 상한가를 올렸습니다.

현재 주가는 26,650원입니다.

 

아이진은 상한가를 올렸지만 거래량은 500만 주도되지 않습니다.

적은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올려놓은 것은 한번 더 갈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이오 종목은 하루하루 다양한 뉴스거리가 터져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아이진은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아이진 주가 급등, 아이진 상한가의 이유는?

 

 

아이진은 바이오 회사인 만큼,

역시 상한가의 이유는 백신 관련이겠죠.

코로나 백신은 현재 미국, 영국 등 선진국에서만 개발 완료하고 전 세계에서 접종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한국 방역당국도 백신 임상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방역당국이 국산 mRNA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에 관련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주식들이 일제히 올랐는데요, 여기에 아이진이 있습니다.

 

 

mRNA 백신은 항원에 유전정보가 입력된 mRNA를 체내에 주입하여 바이러스 단백질을 만들어 면역계가 항체를 형성하도록 유도하는 백신의 종류입니다.

현재 mRNA 방식의 백신은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으로 현장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백신입니다.

아이진은 국내 바이오 기업 중 mRNA 백신과 관련된 기술을 확보한 곳으로 방역당국 mRNA 백신 임상계획에 수혜주로 곧바로 꼽혔습니다.

 

그럼 아이진 외에는 어떤 바이오 회사가 mRNA 백신 기술을 연구하고 있을까요?

 

아이진 외 mRNA 관련주 회사는 어디일까?

 

 

 

아이진은 이 mRNA 백신 기술 관련주로 상한가를 올렸지만, 아이진 고유 기술이 아닌 만큼.

아이진 외에도 mRNA 백신을 개발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아이진이 당연 독점 회사 일리는 없겠죠.

mRNA 백신 기술 독점 기업이었으면 주가가 만원대 주가 일리가 없겠습니다. 

 

아이진과 경쟁사 구도에 있는 mRNA 백신 관련 회사는 에스티팜이라는 회사입니다.

 

현재 아이진과 mRNA 백신을 먼저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회사죠.

 

 

 

에스티팜은 아이진보다 주가가 훨씬 비쌉니다.

아이진보다 규모가 훨씬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스티팜은 현재 127,600원에 거래되고 있고, 오늘 mRNA 관련주로 14.23%나 올랐습니다.

 

 

많이 올랐는데 거래량은 상당히 적습니다.

 

mRNA 방식의 백신은 코로나19 백신 가운데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은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방식으로 백신 상용화를 성공한 곳은 화이자와 모더나가 유일한데, 한국도 에스티팜과 아이진이 선의의 경쟁으로 고군분투하여 백신 개발에 성공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주식 매수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