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다우데이타 상승추세, 코스닥 지수

 

다우데이타가 조금씩 상승추세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다우데이타는 프로그램미디어 제조, 프로그램 판매 등 업종을 영위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이나, 그것보단 다우기술과 키움증권과 연결회사라는 것이 유명하죠.

그리고 시가총액보다 영업이익이 더 높다는 회사로도 유명합니다. 매번 종목토론방에서 나오는 말이죠.


다우데이타의 차트 추세는 10월부터 전환된 것으로 보입니다. 저항선 까지 머지않았으나 오래 투자한 만큼 저항에서 팔지 않고 버텨보려고 합니다.

걸리는 점은 현재 금리가 상승 추세라 증권업에 좋지않고 다우데이타는 키움증권의 연결회사라 이것이 이익을 감소시킬지도 모른다는 겁니다.

다우데이타는 금융사업이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관련도 있겠지만, 다우데이타는 핀테크 테마도 가지고 있죠.
소프트웨어 시스템도 대부분 이런쪽이 아닐까 싶어요.

 


다우데이타의 영업이익률, 순이익률 차트는 역시 좋습니다.

영업이익률이 특히 좋아지고 있으며 2021년 추정치도 상승으로 예상합니다.
영업이익이 시가총액보다 큰 저평가 종목이라도 한국 주식시장은 종목이 주목을 받아 멀티플이 변해야 합니다.
여기는 미국 주식시장이 아니니까요.


다우데이타는 코스닥 150종목으로 코스닥 지수에 영향을 제법 받는듯 합니다. 이전에 코스닥 지수가 오를 때 소외된 것 같지만.. 지금 전고점까지 많은 여지가 남아있을때 현재가가 평단가라면 시장 지수에 편승하여 상승할 여력이 있는 것 같아요.


다우데이타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혹은 핀테크 사업을 영위하기 때문에 미래산업 테마에도 관련이 있습니다.
미래산업에도 부합하고 영업이익률도 상당히 좋습니다만

미국 주식시장과는 달리 실적보다는 시장참여자의 관심과 유동성이 있어야하니 수익을 보려면 더 오랜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