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서린바이오 주가 상승, 모더나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논의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바이오 헬스케어 회사로 총 3개의 자회사가 있습니다.

하나는 플라즈마 기반 메디컬 에스테틱 회사로 주식회사 서린메디케어가 있고, 천연발효기술 화장품 회사 주식회사 제노자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을 판매하는 주식회사 에코트리메디컬이 있습니다.

서린바이오는 1984년에 서린과학으로 설립하였고, 2000년에 서린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사람이나 다른생물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 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 솔루션 사업을 영위합니다.

 

 

서린바이오도 코로나 효과를 보고있는 중입니다.

백신 이슈로 인해 주가가 강세를 보였고, 오늘 상한가를 올렸습니다.

 

 

서린바이오 현재 주가는 19,650원.

4,500원 상승으로 상한가를 올렸으며,

거래량은 약 1,500만 주가 거래되었고,

전일 거래량은 약 400만 주가 거래되었습니다.

 

서린바이오 주가 상승, 최근 주가 강세의 이유는?

 

 

 

서린바이오는 바이오 회사이긴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나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대기업에 비할바는 못됩니다.

화이자나 노바백스, 모더나 등 세계적인 바이오 제약회사들이 오더를 줄 수 있는 레벨이 아니죠.

 

백신 위탁생산과 관련하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와 협의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서린바이오는 바이오 인프라 업체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시약 등 바이오 의약품 생산과 관련된 원재료를 납품한 바 있고, 앞서 오더를 받은 사례가 있으면 다시 협력업체가 되기 쉬우니 기대감이 몰린 것 같습니다. 

 

 

즉, 서린바이오가 직접 노바백스나 모더나, 화이자 등과 파트너 관계를 맺은 것이 아니라, 파트너십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맺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서린바이오에 오더를 줄 가능성이 높다는 메시지에 기대감이 있는 것 같아요.

서린바이오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오더를 받아 납품할 역량이 되는지가 관건입니다.

서린바이오의 지금까지의 연혁과 사업영역을 보고, 이 분야에서 전문성이 제법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서린바이오의 사업영역은 아래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꼭 전문가의 보고서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에서 현재 이 회사가 어떤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고, 이슈가 확실시될 가능성이 있는지 기본적인 것을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관련이 없는 분야도 테마주 형식으로 묶여서 주가가 어처구니 없게 오르기도 하니까요.

 

 

 

 

https://www.seoulin.co.kr/company/businessarea/

 

사업영역 - 서린바이오사이언스

 

www.seoulin.co.kr

 

서린바이오의 주요제품으로는 셀 스토어, 멸균복, 세포배양 제품 등 연구나 개발에 필요한 물품들이 주요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치매 조기진단키트, 해양병원체 현장 진단키트 등도 주요 제품입니다.

원료를 납품하는 게 아니고 재료를 납품하는 회사인 것 같네요.

 

한미 백신 위탁생산이 협의되는 방안이 추진된다는 보도가 나오고 사실이 아니라는 공시를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했다는데도 시장은 기대감에 많은 반응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이 글은 주식 매수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