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DB하이텍 반도체 주요 사업, 미래 주가 상승의 가능성은?

DB하이텍은 반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현재 적정가치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적정한 PER 비율과 높은 ROE 상승률로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DB하이텍]

DB하이텍은 DB그룹의 계열사로 1953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는 파운드리 사업과 디스플레이 구동 및 센서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DB하이텍은 해외영업을 위해 미국법인 및 대만, 일본, 중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흔히 파운드리를 한다고 하면 삼성전자나 TSMC만 생각을 하는데, 이들은 높은 나노공정의 파운드리를 할 줄 아는 양대산맥이고요, 아래 나노 공정의 파운드리는 할 수 있는 기업이 여럿 되는 듯 합니다.

DB하이텍도 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요즘들어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올해 1분기 손익은 상당히 좋아 보이고요. DB하이텍은 현재 ROE도 상당히 좋습니다.

 

 

현재 DB하이텍의 주가는 52,000원입니다.

거래량은 45만 주 정도로 적당한 거래량의 모습.

시가총액은 2조 3,000억 정도 됩니다.

 

DB하이텍의 가치분석

 

 

DB하이텍은 요즘 테마로 뜨는 바이오 주식 같은 종목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반도체 종목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DB하이텍의 재무상태와 현재가치가 상당히 좋은 것 같아 분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DB하이텍의 시가총액은 2조 3천억원으로 1조를 초과할 정도로 큽니다.

천억 미만의 작은 종목은 아니라 규모면에서 보면 쉽게 망하는 종목은 아닙니다.

 

 

주주현황에는 국가주체인 국민연금공단이 지분율 12%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DB그룹으로 17%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2조가 넘는 규모의 대기업은 최대주주가 지분 20%초과를 가질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국가주체가 지분을 들고 있으니 상당히 믿음직스럽습니다.

 

 

DB하이텍의 유보율은 266%로 부채비율을 제하고 나면 현재가치는 4,900억 정도 규모로 현재 시가총액과는 괴리가 상당한 편.

하지만 ROE는 23%로 상당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ROE와 당기순이익의 증가량과 성장률로 유보율을 점차 높여나가면 현 시가총액에 근접한 내재가치를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당기순이익도 상당히 좋은 모양새.

 

 

유동부채는 자본력이 충분히 감당하고 남습니다.

유동부채가 전년대비 줄어들었다는 것도 좋은 소식이고요.

 

지금 상당히 투자하고 싶어지는 이유는 차트의 모양이 좋기 때문입니다.

 

 

현재 DB하이텍은 52,000원이 저항선인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12월 이 52,000원의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 2021년 3월에 이 지지선을 무너뜨리지 않고 다시 올랐습니다.

그리고 52,000원 지지선에 가지 않다가 다시금 52,000원의 지지선에 닿았습니다.

52,000원 지지선을 무너뜨린다 해도 다시금 52,000 저항선까지 오면 매도해도 되니, 52,000원의 지지선을 지킬 것으로 예측하고 매수하기로 했습니다.

 

현재가치와 시가총액의 괴리가 있기에 지지선을 무너뜨리게 된다면, 다시 저항선이 올 때 까지 기다려 전량 미련없이 매도 할 계획입니다.

 

DB하이텍의 최근 이슈는?

 

 

DB하이텍의 뉴스는 자극적인 테마는 역시 없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같이 반도체 종목으로 꼽히며, 매출액이 늘었다.

이런 뉴스가 대부분이죠.

 

 

DB하이텍의 영업이익은 2700억~2800억 수준으로 연간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DB하이텍의 웨이퍼 수주는 전년동기보다 20% 늘고, 공급부족에 따른 파운드리 제조 가격 상승도 매출액이 늘어나는데 한몫하고 있죠.

 

 

다품종 소량생산을 해야 하는 8인치 웨이퍼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자 8인치 웨이퍼로 전문성이 있는 DB하이텍과 SK하이닉스의 몸값이 뜬다고 합니다.

이에따라 SK하이닉스는 8인치 웨이퍼 공정을 두배 증설하기로 결정.

그리고 DB하이텍도 증설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은 특정 주식 매수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