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CJ ENM 주가 현재가치와 주가 상승 여력, CJ ENM 매수

CJ ENM 주가의 현재가치와 현재주가 괴리가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뭔가 이슈나 테마는 없지만 가치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매수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

 

[CJ ENM]

CJ ENM은 1994년 종합유선방송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1999년에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tvN, OCN, Mnet, 투니버스 등을 운영하는 방송채널 사용 사업자입니다.

CJ ENM에 대해 모르는 투자자는 아마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K-POP이나 여러 엔터테인먼트 종목 등 그리고 코스메틱 종목들과도 연관이 있는 기업입니다.

CJ ENM은 한류와 상당히 밀접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으로 조선이나 해운 등은 한국의 위상이 많이 떨어졌지만 반면 반도체나 한류 등 소프트파워는 더욱 강해졌다고 생각해요.

 

 

현재 CJ ENM의 현재 주가는 156,600원으로 거래량은 20만 주를 넘어갑니다.

시가총액은 3조 4천억 정도.

거래대금도 충분합니다.

CJ ENM의 주가 및 가치분석

 

 

CJ ENM은 지금 재무제표상 현재가치와 주가의 괴리가 상당히 좁혀진 종목인 것으로 보입니다.

즉, 시장이 적정 주가를 찾아 수렴한다고 가정하면 지금이 적정 주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가총액은 3조 4천억으로 대규모 기업.

최대주주는 CJ그룹입니다.

 

 

현재 CJ ENM의 재무제표상 현재가치를 평가해보면 유보율 3,200%로 3조 5천억에 가까운 평가가 나옵니다.

상당한 유보율로 인해 높은 가치가 나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도와 현재 1분기 모두 흑자인 상황.

 

 

유동비율도 100%를 유지하며 부채비율도 안정적으로 관리하여 유상증자는 예상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이전 뉴스 4개년을 보아도 유상증자에 대한 뉴스는 없는 종목.

하지만 CJ ENM이라는 기업이 흔들린다고 생각을 하는 것도 이상하죠.

CJ ENM이 주가가 얼마나 괴리되어 있는가가 중요할 뿐입니다.

 

차트로 보면 140,000원 선이 지지선으로 보입니다. 지지선보다는 15,000원 정도 더 올라간 듯한 느낌인데요.

분할하여 매수하면 지지선까지 내려가더라도 적정가치로 살 수 있다고 봅니다.

현재가로 투자목표 금액의 1/3을 들어가고 -20%선까지 내려오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들어갈 계획입니다.

하지만 재무제표 상으로 봤을 때, 더 내려갈 것처럼 보이진 않는군요.

 

CJ ENM의 최근 이슈는?

 

 

CJ ENM이 네이버와 함께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문피아는 국내 웹소설 플랫폼 중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으며, 조아라라는 웹소설 플랫폼과 양대산맥이죠.

저도 문피아 플랫폼을 들어본 적 있어요.

 

현재 드라마들은 웹소설이나 웹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므로, CJ ENM도 방송 연예계 사업을 하므로써 문피아를 인수하여 컨텐츠 개발에 힘을 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SBS와 CJ ENM이 사상최대 실적에도 주가는 반대로 흘렀다는 뉴스인데,

뉴스의 분석은 OTT 분야에서 실적차이가 났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결과적인 뉴스는 항상 답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 완전히 믿지는 않습니다.

주가가 떨어지면 떨어지는 이유는 몇 백가지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군요.

의도적으로 주가를 눌렀거나, 조만간 터질 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주식 매매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