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배당투자

월배당 오피스 부동산 리츠 SL그린리얼티(SLG)

 

리츠(REITs : Real Estate Invest Trusts)는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해 자금을 신탁하여 그 자금으로 부동산을 매입 후 임대를 주고 그 이익금의 90%를 배당하는 종목입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부동산 리츠들이 치명적인 타격을 받아 큰 폭의 적자가 나고 배당금도 중단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죠.

그래서 대부분의 리츠는 코로나 이후 주가가 거의 바닥권에 있습니다. 요즘은 백신 소식에 조금씩 오르고 있는 모양이지만 항공과 직접적 관련 있는 호텔리츠계속 대면하여 영업을 해야 하는 상업용 리츠는 아직 많이 오르지 못하는 모양입니다.

 

https://slgreen.com/

SL그린리얼티는 맨해튼에 102개의 오피스 빌딩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Cisco의 Webex나 Microsoft의 Teams등 재택근무 소프트웨어가 많지만 그래도 우리는...출근을 하죠.

 

그래서 그런지 맨해튼의 오피스빌딩을 소유한 SL Green Realty(SLG)는 매출액이 조금 감소하였을 뿐 적자가 나진 않았어요.

 

 

SL그린리얼티는 10월까지만 해도 임대료 회수율이 90%에 달했다고 합니다.

 

현재 배당이익률은 연 5.7% 월배당으로 주고, 배당성향은 51.69%입니다. 배당 안정성은 다른 리츠주 들에 비해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리츠 종목들에 비해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5년 배당 성장률이 10.34%에 달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기는 침체되었고, 미국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계속해서 증가함에도 시장은 정부가 부양책을 더 크게 쓸 것이라 보고 오히려 증가하는 움직임을 보였어요.

돈을 풀면 풀수록 결과는 자산 가격 상승으로 갈 것이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때 맨해튼 부동산이 상당한 수혜를 받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리츠는 배당금이 높고 자주 나오지만, 주가 성장은 힘듭니다. 사업 성장성에 한계가 있고 이익잉여금을 90% 배당해야 해서 회사가 다른 곳에 투자하기도 힘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높은 배당으로 계속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배당 복리 재투자를 하는 것도 나름 매력적인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동산 가격상승에 따른 주가 상승도 있기 때문에 전혀 주가가 오르지 않는 것도 아니에요.

 

월배당이 매력적인 SL그린리얼티 개인적으로는 추후 계속 매수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