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일기

11월 넷째주 배당일기 - 인베스코(IVZ)매도, 넥스트에라 에너지(NEE), 알트리아(MO), AT&T(T) 그리고 암웰(AMWL) 매수

화이자와,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소식에 시장이 다시 상승하고,

 

손실이 크던 인베스코도 슬금슬금 올라와 어느새 이익률 21%를 만들었습니다.

 

 

인베스코는 미국 6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로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QQQ가 있는데요, 가격도 싸고 배당도 많이 주고(가격이 싸기 때문에 배당수익률이 높은 것 일수도 있지만...) 4대 자산운용사다 보니 계속해서 보유해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만...

 

코로나 이후로 50% 배당cut을 하여 고배당에 대한 매력이 많이 떨어져 있던 주식이었습니다.

 

 

인베스코를 보유하던 이유는

1. 유명한 자산운용사라서(?)

2. 배당을 많이 주니까

였으나, 유명한 자산운용사라서 실질적으로 좋은 것은 무엇인가에 답은 없고.. 배당 삭감된 채로 어느 날 순식간에 원래 받던 0.3달러를 만들어 주진 않을 것이라 생각하여 매도를 결심하였습니다.

 

현재 배당수익률이 3.6% 정도라 사업성 더 좋고 배당수익률 더 좋은 기업은 얼마든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627 달러 정도 거래이익이 발생하였고, 배당수익률까지 합하면 대략 28%정도 환산손익률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익금은 모두 미국 주식에 재투자될 것이므로 원화 환산손익은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예수금으로 알트리아그룹(MO), AT&T(T), 넥스트에라 에너지(NEE), 암웰(AMWL)을 매수했어요.

 

알트리아 그룹은 배당주이자 대마초시장에 대한 기대

AT&T는 배당주이자 미디어 회사로의 기대

넥스트에라 에너지는 앞으로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기대

암웰 또한 저비용 고효율적인 의료시스템에 대한 기대로 조금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11월 넷째 주 배당은 QYLD가 들어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