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일기

2020.12.10. 미국 리서치(AT&T, 애플, 넥스트에라 에너지, 엑손모빌)

WTI가 39~41달러로 오르락내리락하다가 마침내 45달러까지 올랐습니다.

엑손모빌(XOM)이 이익이 나오는 유가 하한선은 약 20달러대로 알고 있으나, 점점 유가가 올라 위험성은 다소 낮아지는 추세로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정유주(에너지)가 올랐습니다. 그리고 BP 등 여러 석유회사들은 신재생에너지 투자 비중을 늘리겠다고 하였으나, 엑손모빌(XOM)은 여전히 계속 석유사업에만 집중하겠다 발표하였습니다.

 

BP는 "석유시대 종말" 말하는데… 美 엑손모빌은 석유 사업에만 '올인' - Chosunbiz > 산업 > 기업

 

신재생에너지는 현재 14% 비중인데 2040년까지 예상해본다 해도 차지하는 에너지 비중은 21% 까지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구증가는 개발도상국에서 계속해서 진행되는데 그들은 아직 석유를 대부분 소비합니다.

그리고 소비량이 현재까지 계속하여 1.2%씩 증가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향후 10년은 계속하여 지금같은 저유가를 유지할 것 같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석유회사 엑손모빌(XOM)은 최근 계속하여 상승해 왔으나, 유가상승으로 인한 주가 상승은 기대하기 어려워 보이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계속 오르는 것도...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

신재생에너지로의 파격적 혁신은 아직 멀었다는 심리

현재 매출과 기업규모와 재무구조 그리고 위험에 대비해 주가는 너무 내려가 있고, 배당수익률은 너무 높다는 심리

때문이지 기업가치가 높아지고 성장하기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뉴욕주 연금기금은 2040년까지 온실가스를 제로로 만들겠다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는데요.

 

2040년까지 석유가 죽지 않는다는 예상일 뿐이지 신재생에너지로의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즉, 엑손모빌은 배당을 크게 주는 것 외에는 크게 메리트가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넥스트에라 에너지(NEE)의 성장성은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 출처 : 미래에셋대우 미국리서치

 

 

 

 

 

 

 

 

 

 

 

 

소니가 AT&T(T)로 부터 AT&T의 자회사 크런치롤을 인수한다고 합니다.

크런치롤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HBO MAX의 애니메이션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AT&T의 매각 이유는 아마 부채를 줄이려는 듯하고....

소니는 크런치롤을 인수하여 넷플릭스 등을 통해 제공하는 애니메이션을 독자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AT&T에 호재인지 악재인지는 모르겠네요...

 

- 출처 : 미래에셋대우 미국리서치

 

 

 

 

 

 

 

 

 

 

 

 

 

 

 

애플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무선 헤드폰 AirPods Max를 만들었습니다.

 

배송 대기시간이 12~14주에 달한다고 합니다.(역시 충성고객들...)

 

또 애플은 2021년 말 증강 안경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미정)

 

- 출처 : 미래에셋대우 미국리서치

 

 

 

 

 

 

 

 

 

 

 

 

 

 

더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