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배당투자

월배당, 고배당 BDC 투자 PSEC(Prospect Capital Corporation)로 월급늘리기

PSEC(Prospect Capital Corporation)는 5달러짜리 소액 주식인 것에 비해 역사가 아주 깊은 회사입니다.

 

PSEC는 상장되기전 1988년부터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04년에 기업공개를 하여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Pixabay

PSEC는 기업규모가 그렇게 크진 않은 중간시장을 다룬다고 합니다. 주가가 약 5달러인 것에 비해 시가총액은 20억 달러가 넘는 회사입니다.

보유 자산 규모는 54억 달러로 주가가 한자리 수 인 것에 비해 여러 가지가 큰 게 느껴지네요.

 

현재 회사는 80%정도의 선순위 담보부채로 담보된 대출 형태입니다. BDC 안전성은 선순위 담보 비율에서 나온다고 생각해요.

 

주가는 워낙 작아서...

3월에 펜데믹이 왔을 때도 주가가 3.8달러였어요. 차트는 엄청 막 뛴 거처럼 보이는데요 겨우 2달러 차이입니다. 전고점은 6.5달러예요... 보기에는 참 요동치는 거처럼 보이는데 워낙 주가가 저렴해서 오르고 내리는 게 무의미할 정도입니다.

 

지금 BDC는 1등 기업인 아레스캐피탈(ARCC) 조차 배당성향이 위태로울 정도라 좋은 건 바라지도 않는데 5년 배당성장이 -11.49%입니다.

그런데 이게 또 엄청 많이 줄어든 것처럼 보여도...

0.023 달러 떨어진 겁니다. 주가가 워낙 작아서..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무려 현재 13.33%...

 

저는 BDC를 아레스캐피탈을 보유 중이라 매수는 조금 고려해 보겠지만 그래도 나름 중소형 시장 대상 BDC 중에서는 매력이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