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일기

2020.2.19. 미국리서치 - 팔란티어 테크놀로지(Palantir Technologies : PLTR), 포드, 배당주

미국 정부기관 CIA, FBI와 같이 협업하는 빅데이터 기업 팔란티어 테크놀로지(PLTR)가 보호예수기간(LOCK UP)해제 이후 급속도로 떨어지다가 약 15%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보호예수기간이 끝나면서 대규모 물량이 풀려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에셋 대우 - 미국리서치

적자를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과 보호예수기간이 풀렸다고 하는데, 아마 적자가 날 것이라는 생각 없이 팔란티어를 투자한 사람은 없겠죠.

보호예수기간이 해제된 것이 더욱 매수세를 불러올 것 같습니다.

 

yahoo finance

팔란티어 테크놀로지(Palantir Technologies : PLTR)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락업이 해제되었으니 조금씩 매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드도 이제 전기차를 가속화시킨다고 하는데요. 포드가 주가가 상당히 저렴한 주식이긴 합니다.

 

주가 움직임이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배당이라도 많이 줘야 할 텐데요..

 

 

배당수익률은 2.59% 밖에 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관심이 없는 종목입니다.

포드같은 전통 자동차 기업은 막강한 경쟁자가 너무 많습니다. 유럽의 친환경 정책으로 독일 3사도 전기차에 뛰어들었고 기술력은 일본도 만만치 않아요. 그리고 현기차도 있고요.. 포드는 개인적으로 그리 매력적인 종목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팬데믹 이후 아직도 배당성장주들의 주가는 자기 가치의 주가까지 올라오지 못했다는 견해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완전한 안정기가 오면 다시 원래 가치의 주가를 찾아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시기에 코카콜라도 조금 사보고 싶지만.. 아직 돈이 충분치 못해 다른 고배당주부터 먼저 주울까 해요.

 

금리 상승, 인플레 위기의식으로 인해 IT 기술주들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주들이 다시 회복할 기회를 얻는 것 같습니다.

키 맞추기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