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배당투자

복합리츠 WP Carey(WPC)로 안정적인 배당금 투자하기

다양한 부동산 투자를 통해 다각화된 리츠 사업을 하는 복합 리츠가 있습니다.

호텔이면 호텔, 리테일이면 리테일만 집중된 리츠 종목 보단 분산투자 된 효과를 보기 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보이고, 코로나 사태에도 호텔이나 리테일 혹은 오피스 리츠보다 더 주가 방어를 잘 해냈습니다.

 

복합 리츠 종목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10억 달러 미만 주식을 제외하고, 배당수익률 5% 미만을 제외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을 검토한 결과 WP Carey(WPC)가 눈에 들어와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https://www.wpcarey.com/

WP Carey(WPC)는 산업, 창고, 사무실, 소매업, 셀프스토리지 등을 소유하고 임대사업을 합니다.

이 회사는 코로나 초기인 3월에 거의 모든 상업용 리츠, 호텔 리츠들이 배당 컷을 하고 임대료 회수를 못할 때도 임대료 회수율이 95%에 달할 만큼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임대료 회수율이 95%에 달하는 것은 임차인 대부분이 대기업과 관공서인 이유가 큽니다.

그리고 피트니스 센터나 백화점, 호텔 등 리테일이나 호텔 쪽은 비중이 약 2%정도로 매우 적은 비중이죠.

 

https://www.wpcarey.com/

리츠 종목은 이제 안전자산으로 평가 받을 정도로 그 위상이 변화하는 듯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새로운 위험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전염병 사태에도 95% 임대료 회수율을 기록했다는 것은 역으로 WP Carey(WPC)의 안전성을 보여준 결과이기도 합니다.

 

이 종목은 성장주도 아니고 그냥 임대업을 하는 리츠 종목이라 딱히 사업성을 분석할 것도, 특이한 뉴스가 있는 것도 아닌 것 같아요.

 

seeking alpha

현재 주가는 69.70 달러 정도이며 전년대비 -12.92% 입니다.

보통 -38%씩 나는 다른 리츠들에 비해 상당히 빠르게 회복했어요.

지금 주가가 다른 리츠 종목들처럼 그렇게 많이 저렴한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시가총액은 약 120억 달러로 상당히 규모가 큰 편입니다.

2020년 리츠 종목을 많이 들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가총액이 100만 달러 대(M)의 종목들은 회복이 거의 안되었습니다. 아직도 물려있으신 분들 많을 거예요.

배당수익률은 6%이고, 배당성향은 약 88%, 9년간 배당성장을 해왔습니다.

 

WP Carey(WPC)는 특이하게 매번 배당을 줄 때마다 아주 미세하게 배당을 올려서 줍니다.

다른 회사들은 보통 배당을 한 해에 한번 올려주거나 합니다.

 

FFO도 계속하여 상승해 왔습니다.

 

컨센서스에 비해 실제 실적도 아주 좋습니다.

 

1, 4, 7, 10월 배당이 필요하여 아폴로 커머셜 매수를 고려하였으나...

아무리 뒤에 거대한 모회사가 있다 하더라도, 조금 투자하기 꺼려지더라고요..

 

그래서 1, 4, 7, 10월 배당은 WP Carey(WPC)에게 맡기기로 하였습니다.

만족스러운 투자인 것 같아요.

 

일단 5주를 들어갔어요. 1월 월급으로 더 들어갈 계획입니다.

 

WPC의 1, 4, 7, 10월 월급의 지원사격을 기대합니다.